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극복

그알 광주 건물붕괴 조폭 개입 건설사가 원인? (+ 현대산업개발 하청 한솔)

광주에서 철거 작업을 하던 건물이 도로가로 무너지면서 버스에 탑승하고 있던 승객 9명이 사망하고, 8명이 중상을 입었던 광주 건물붕괴 사고. 

그것이 알고싶다 광주 건물붕괴 사망자

그것이 알고싶다 1267회에서는 광주 건물붕괴 원인을 다루면서, 광주 건물붕괴 건설사 현대산업개발 하청을 받은 한솔 그리고 조폭이 개입한 이야기 등등을 전달합니다.

그알 광주 건물붕괴 건설사 현대산업개발 원인? 하청 받은 한솔 재하청 백솔 그리고 조폭 개입

그것이 알고싶다 광주 건물붕괴 사망자

21년 6월 9일. 광주 학동에서 철거를 하던 5층 건물이 무너지며 6차선 도로는 건물의 잔해로 뒤덮였습니다.

광주 건물붕괴 사망자 8명 중상자 7명. 

철거계획서 대로라면 광주 건물이 붕괴될 일이 없었다고 하는데, 왜 5층짜리 건물은 붕괴된 것일까요?

그알 광주 건물붕괴 원인 1 철거계획서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들이 취재결과 역시나 광주 건물은 철거계획서 대로 철거 작업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광주 건물은 다른 방식으로 철거가 이뤄진 것이 확인 됐다고 하네요.

그알 광주 건물붕괴 원인 2 하청의 재하청

학동 4구역 재개발 사업 시공사는 현대산업개발이 담당한 것으로 이름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광주 건물붕괴 사고가 일어난 후 현대산업개발 관련 임원들이 고개숙여 사과를 했죠. 

그러나 철거를 실제로 진행한 회사는 '현대산업개발'이 아니라 하청을 받은 ‘한솔’도 아니라 재하청을 받은 지역의 작은 업체 였음이 경찰 수사결과 밝혀졌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광주 건물붕괴 조폭 개입 하청 한솔 

하청의 재하청? 이게 말이 됩니까? 하청을 줬다고 광주 건물붕괴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일까요?

광주 재개발 건물 붕괴 참사의 원인, 비극에 숨겨진 진실은 이러했습니다.

현대산업개발 하청 한솔 재하청 백솔

현대산업개발은 건축물 철거 작업을 위해 조합측과 51억 원의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러나 이를 다시 서울 소재 철거 회사인 한솔에 하청을 준 것입니다.

더 웃긴것은 이후 한솔은 광주 지역에 있던 업체인 백솔에 아주 싼 가격 116300만원에 계약을 맺고, 불법적으로 재하청을 줬던 것이죠. 

그것이 알고싶다 광주 건물붕괴 조폭 개입

어랏? 뭔가 이상하지 않으십니까?

하청에 재하청을 준 철거 업체 이름이 한솔에 백솔에... 뭔가 라임이 돋아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철거를 맡은 하청업체 한솔과 백솔 등 찾아가 취재를 했는데! 

반전이 나옵니다. 결과적으로 이곳 업체들은 실질적으로 다 같은 회사라는 것이죠!

광주 붕괴 조폭 개입

그리고 더 끔찍한 진실은 광주 건물붕괴 원인 중에 하나가 조직폭력배! 조폭 개입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알 광주 건물붕괴 원인 3 조합의 비리 조폭 개입

여러 집단의 이익에 대한 욕망으로 만들어진 광주 건물붕괴 사태.

그 안에는 조합의 비리 조폭 개입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이권을 노리고 개입했다는 정황이 나왔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는 학동 4구역 재개발을 하는 과정속에서 뒤에서 숨어있던 실세.

그리고 재개발에 관여한 조직폭력배 및 협력업체 및 시공사 등의 비리를 추적하며 광주 건물붕괴의 진짜 원인을 밝혀냈습니다.

광주 건물붕괴 사망자를 만든 조폭

그것이 알고싶다 1267회 광주 건물붕괴 건설사 현대산업개발 하청 한솔 재하청 백솔.

광주 건물붕괴 조폭 개입 등 말도 안되는 이익 다툼으로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

광주 건물붕괴 사고는 갑작스럽게 일어난 사고가 아니라 인재로 인한 사고 입니다. 누군가의 이익때문에 죄없는 사람이 죽었습니다. 이것은 몇십년 전에 벌어졌던 삼풍백화점 사고가 지금고 일어나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2021.06.11 - 꼬꼬무2 삼풍백화점 붕괴 원인과 이준 회장(+광주 건물붕괴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