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극복

30대 40대 백신접종예약 방법 네이버 본인인증 방법

21년 8월 9일 월요일부터 18세부터 49세까지 코로나 백신접종예약하는 날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백신접종예약은 한번에 몰리는 혼선을 막기 위해 예약10부제로 진행합니다. 

자신의 생년월일 끝자리에 해당하는 날짜가 되는 날 백신접종예약을 하면 되는데요, 날짜를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 인증을 받고 백신접종예약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30대 40대 백신접종 예약 시기 강남구보건소 코로나검사 건별소

30대 40대 백신접종예약일

주민등록증에 나와있는 자신의 생년월일이 있죠?

만약 내가 87년생 4월 22일이 생일이라면 '870422'이 됩니다. 그렇다면 22일은 아래표에서 보면 8월 12일 목요일에 백신접종예약을 하면 됩니다. 

18세 이상 49세 이하 백신접종예약 날짜

30대 40대 백신접종예약 시간

** 날짜별 접종예약시간은 해당하는 날짜 저녁8시부터 다음날 저녁6시까지.

만약 내가 87년생 4월 22일이 생일이라면 '870422'이 됩니다. 그렇다면 22일은 아래표에서 보면 8월 12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백신 예약이 시작되어 다음날 8월 13일 금요일 저녁 6시까지 가능합니다.

네이버 백신예약 인증 하는 방법

코로나 백신접종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18세~49세에 해당하는지 본인명의가 맞는지 등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을 해야합니다.

원래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수단은 휴대폰 본인인증, 아이핀, 금융인증서 3가지에 불과했는데 이번에 네이버, 카카오, 패스앱이 추가되어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네이버 간편인증 백신 예약 방법

인터넷포털중 네이버를 가장 많이 사용하니까 접근성이 간편한 네이버 인증을 소개해드릴게요.

한번 인증을 받으면 백신예약을 할 때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 저를 인증할일이 필요할 때 다양하게 사용가능 하니 미리 한번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간편인증

네이버 백신예약 인증 받기 1

네이버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백신예약'으로 검색해주세요.

네이버 웹브라우저 네이버 모바일 등 가능합니다.

네이버 간편인증

네이버 백신예약 인증 받기 2

본인인증 방법에는 네이버 카카오 패스앱 등 다양하게 나옵니다.

그 중에서 현상황을 초록색, 노랑색, 빨간색 등으로 표시가 되는데 초록색인 원할한 상태이니 그쪽으로 들어가주세요. 

지금은 네이버로 인증하는 방법이니 네이버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네이버 간편인증

네이버 백신예약 인증 받기 3

네이버 인증으로 들어가 필수 동의에 동의를 해주신 후 인증서로 나를 인증 저장하면 됩니다.

한번 인증을 받으면 기간내에 또다시 써먹을 수 있어서 편한 것 같아요.

네이버 인증을 받았다면 백신접종예약 하는 사이트로 가서 예약을 진행해주세요.

https://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하러가기

백신접종예약 주의사항

이번 18세 ~ 49세 이하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과정에서 지난번과 달라진 점이 있습니다.

많은 대기자수를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리로 예약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으며, 본인 인증이 된 것 1건에 관해서만 백신접종예약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인인증은 1번만 확인되면 되기 때문에 괜히 빨리 하기 위해 핸드폰,PC로 동시에 하게 되면 동시인증 접속으로 차단당하게 됩니다. 한번 인증이 확인된 후에는 10분 후 재접속이 가능하기에 이점 주의하세요!

 

혹시 네이버로 간편인증 본인인증을 받기 싫다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 '카카오 인증 받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렸으니 원하시는 창구로 백신 인증 받으세요!

2021.08.09 - 30대 40대 백신접종예약 방법 카카오 본인인증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