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는 아침부터 쨍쨍했지만 주식 시장은 이와 반대로 비만 내렸습니다. 예전에는 아침 9시에 주식 차트 보는 재미로 하루를 시작했다면 요즘에는 무서워서 주식 차트 못 보겠습니다.
오늘도 토스 증권 알람으로 계속 주식 가격에 대해서 오고 있는데요. 올랐다는 알람은 하나도 없고 '주식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멘트만 보입니다. 그것도 기본 -5% 너무 크게 떨어지는 것 아닙니까!!!
그래서 아침부터 오늘의 메뉴는 국밥이다 딱 정했죠. 말아먹은 나의 주식 차트...
점심에 뼈해장국 국밥을 먹으면서 속은 데워졌지만 여전히 쓰라립니다. 당분간 주식차트를 보지 말리라 다짐하는데 참새가 방앗간을 못 지나치듯 습관처럼 핸드폰을 들어 토스증권, 한투증권, 키움증권 다 들어가봅니다.
21년 8월 19일 오늘 코스닥 지수는 어제에 비해 또 떨어졌습니다.
코스닥 지수 997.15 포인트 어제보다 -2.34% 떨어졌습니다. 무엇보다도 코스닥이 1000 포인트 붕괴가 되며 900대로 되었는데요. 앞으로 투매 물량이 더 나올것 같습니다.
21년 8월 19일 오늘 코스피 지수는 어제에 비해 또 떨어졌습니다.
코스피 지수 3,111.18 포인트 어제보다 -1.51% 떨어졌습니다.
코스피든 코스닥이든 2020년 1월 코로나가 처음 창궐할 때 공포분위기로 -50% 떨어지던 때를 떠올리면 지금의 떨어짐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너무 하잖아!!
코스닥 1000포인트 붕괴가 꽤 큰 충격이지만... 내려간만큼 다시 올라오니까 당분간 차트를 끄고 편안한 마음으로 가을 하늘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그래, 날 좋은 가을 날 작은 액정 화면에 갖혀 살지 말고 밖으로 나가라는 하늘의 뜻으로 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