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민이라면 88%정도 25만원의 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활발하게 일을 하고 있는 청년들, 부모님뿐만 아니라 직장을 다니지 않는 할머니 할아버지 그리고 미성년자 자녀도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재난지원금 미성년자 신청 하기
그런데 신분증이 없는 미성년자 자녀를 대신해 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국민지원금 미성년자 기준
*2002년 12월31일 이전에 출생한 사람은 성인, 2003년 1월1일부터는 미성년자로 간주.
성인은 직접 국민지원금을 신청하며 본인카드로 발급도 가능합니다. 미성년자는 국민지원금을 직접 신청하지 못하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세대주를 통해서 국민지원금을 받는 게 가능한데요.
미성년자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 주민등록에 나와있는 세대주가 신청하고 수령하는 것 가능합니다.
*주민등록표에 성인 구성원이 없는 '미성년자 세대주는' 직접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혼자 있는 미성년자는 스스로 국민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성인만 있는 가족구성원이라면 세대주 가족 대표로 구성원들의 민증을 들고 찾아가서 국민지원금 가족것을 한번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어르신들은 어쨌든 자신의 신분을 알릴 수 있는 주민등록증이 있습니다. 그런데 미성년자 자녀들은 신분을 밝힐수 있는 주민등록증이 없습니다.
하지만 부모님들이 직접 미성년자 자녀의 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바로 세대주 신청을 통해서!
**세대주 확인은 정부24 온라인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에서는 동사무소 가셔서 확인가능 합니다.
미성년자 자녀와 함께 살고계시는 분 중에 세대주로 등록되어 있는 분이 동사무소에 가셔서 국민지원금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지난 재난지원금 때에는 엄마나 아빠 상관없이 미성년자 자녀 앞으로 나온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요.
요번에 국가에서 주는 구민지원금은 꼭 '세대주'로 되어 있는 사람이 미성년자 국민지원금 수령이 가능하다고 하니 기억하세요!
미성년자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날짜
- 9월13일 월요일부터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 21년 6월30일 기준일로 당시 주민등록상에 나와있는 주소지 관할 지차제가 국민지원금 받는 기준이 됩니다.
집 주소지를 관할하는 근처 읍면동 주민센터에 가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다만 주민센터에 미성년자 국민지원금을 신청할시에는 지역사랑상품권 온누리상품권과 같은 지류형 상품권과 제로페이같은 선불카드로 지급됩니다.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5부제 날짜
- 월요일은 1/6
- 화요일은 2/7
- 수요일은 3/8
- 목요일은 4/9
- 금요일은 5/0
오프라인으로 미성년자 국민지원금 신청할시에 온라인 신청때와 같이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가 적용됩니다.
이제 미성년자 자녀들의 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까지 받으셨죠? 학생들 재난지원금 수요에 맞춰 편의점에서 삼성핸드폰도 발포, 전동킥보드, 갤러시 버즈, 게임기 등 다양한 제품이 구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https://abc333.tistory.com/188
국민지원금 편의점 사용, gs25 가전제품 버즈 갤럭시 워치까지
국민 80%에게 돌아간 국민지원금 25만원 덕분에 오랜만에 소비가 활성화 기대가 오르고 있는데요. 국민지원금 11조가 풀린만큼 국민지원금 사용처인 편의점도 다양한 것을 판다고 하네요. 편의점
abc333.tistory.com
재난지원금으로 자녀를 위한 선물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