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검사를 받고 결과가 나오려면 하루가 지나야 했습니다. 이때문에 중요하 약속이 있어도 검사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몰라 많은 일정에 제약을 받았죠.
그러나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키트 덕분에 검사를 받고 단 15분에 검사 결과가 나오게 됐습니다.
이에 선별진료소 신속항원검사를 직접 체험해보고 키트를 방법 및 비용 준비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방법 및 비용 알아보기
신속항원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집주변 코로나 선별진료소를 찾아가셔야 합니다.
요즘 검사하는 분들이 많아 평일에 일찍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속항원검사 줄 서기
선별진료소에 가서 많이 헤매는 부분이 있는데, PCR검사하는 곳과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하는 곳이 다르다는 겁니다.
왠일로 줄이 길지 않아서 일찍 끝나겠다 생각했는데... 제가 서있던 곳은 PCR검사쪽이었네요.
저도 처음에는 잘 몰라 PCR검사쪽에 줄 서고 있다가 뒤늦게 신속항원검사 줄쪽으로 옮겼습니다.
제가 미리 알려드리니 저처럼 PCR검사 줄에 서계시면 안됩니다.
신속항원검사 준비물, 주민등록증
신속항원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혀증과 같이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전에 PCR 검사를 받을 때에는 주민등록증이 필요하지 않았었죠?
이때문에 신속항원검사에서도 주민등록증을 안 갖고 오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제가 알려드렸으니 여러분은 주민등록증을 꼭 챙겨가세요!
신속항원검사 대기시간
2월 평일 오전 10시쯤 갔음에도 불구하고 대기자 줄이 길었습니다.
제 앞으로 57명 정도가 대기하고 있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뒤에 줄이 길어지더라구요.
신속항원검사 검사신청서
코로나 신송항원 검사신청서 빈칸을 채워주세요.
선별진료소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주민등록증을 건네고, 접종 완료자임을 qr코드로 증명하면 코로나 검사신청서를 받게 됩니다.
검사신청서와 함께 지급된 신속항원검사 키트.
왼쪽 하단 비닐에 들어있는 것이 키드인데 포장지를 뜯어보면 이런 모양이 나옵니다.
신속항원검사 키드 사용 방법
- 길다란 통을 종이박스에 고정시켜 세워 놓는다
- 면봉을 꺼내어 왼쪽 콧구멍 오른쪽 콧구멍에 5번씩 돌돌 문지르며 콧물을 묻힌다.
- 콧물이 묻은 면봉을 길단란 통속 용액에 넣어 휘젓는다.
- 길다란 통 뚜껑을 닫아 흔든다.
- 길다란 통끝은 스포이트처럼 생겼는데, 이곳을 통해서 신속항원검사 키트(S부분) 위에 5방울 떨어트린다
-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15분후에 제출하다.
키트와 함께 면봉 검사통 등 여러가지를 받게 되고 위에 알려드린 순서대로 키트를 통해 검사하시면 됩니다.
신속항원키드 검사실은 1인용으로 설치된 투명비닐 속에서 진행됩니다.
하는 방법을 잘 모르면 주변에 계신 검사원 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됩니다.
신속항원검사 키드 결과시간 15분
콧물을 떨어트린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비닐에 넣어 밀봉한 후 15분을 대기합니다.
15분이 지나도 C에 빨간줄이 하나면 음성, T까지 빨간 줄이 생기면 양성이 됩니다.
15분이 지나자 코로나 음성으로 판명이 납니다.
선별진료소 내에 있는 음성확인서 발급 장소에 가서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를 받았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대기인원수 알아보기
신속항원검사는 15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결과가 나와 좋지만, 문제는 대기인원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선별진료소 홈페이지에 들어가 현재 대기인원수가 몇이나 있는지 알아보시고 가면 좋습니다.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으로 마음을 전해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