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한달 4주간 연장되었던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가 끝나고 10월에 들어서면서 다시 2주간 재연장이 되었습니다. 추석연휴때 코로나 확산세가 거세지고 하루 확진자 3천명이 넘어가자 어쩔수 없는 수순이라고 봅니다.
계속되는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에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계시는데요. 특히 결혼식과 돌잔치를 앞둔 분들의 고민은 심할수 밖에 없습니다. 결혼식같은 경우 인원수제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식대 비용은 몇백명분의 것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다행하게도 이번에 재연장되는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에서는 결혼식, 돌잔치, 실외체육관 등 백신 접종자에 한해 백신 패스, 백신 인센티브가 적용돼 인원수제한이 완화됐다고 합니다.
이번에 완하된 결혼식 돌잔치 인원수제한은 몇명까지가 되었을까요? 아래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결혼식 돌잔치 인원제한 (변경전)
- 결혼식(3단계 4단계 동일함) : 결혼식 인원제한 최대 49명까지 허용됨. 단, 식사제공이 없을 경우에는 99명까지 허용됨.
- 돌잔치 (3단계 일 때) : 돌잔치 최대 16명까지 허용됨.
- 돌잔치 (4단계 일 때) : 사적모임 인원제한 적용되어 돌잔치도 예외없이 18시 이전에는 4명까지 가능, 18시 이후 2명까지 허용됨.
예전부터 결혼식을 앞둔 분들이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에 맞게 재조정을 해달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인원을 줄였으면 결혼식장이나 예식장에서 강제로 몇백명분의 식대를 팔 수 없게, 강매를 할 수 없게 막아주거나 아니면 결혼식 인원제한을 완하시켜달라는 것이죠.
지금까지는 사회적거리두기에 맞춰 예식장에 들어오는 사람은 50명 이내였는데, 예식장에서는 음식비용은 기본 몇백명부터 준비가 가능했었습니다.
이에 신랑신부님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50명의 식사를 위해 몇백명분의 식대를 지불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혼식장은 아예 예약도 안 해주니까요.
백신인센티브 결혼식 돌잔치 인원제한 (변경후)
- 결혼식(3단계 4단계 동일함) : 백신 접종완료자에 한해 추가 허용되어 결혼식 인원제한 최대 99명까지 허용됨.
단, 결혼식 식사제공이 없을 경우에는 199명까지 허용됨. - 돌잔치 (3단계 일 때) : 백신 접종완료자에 한해 추가 허용되어 돌잔치 최대 49명까지 허용됨.
- 돌잔치 (4단계 일 때) : 4단계여도 백신 접종완료자에 한해 추가 허용되어 시간 상관없이 돌잔치 최대 49명까지 허용됨.
백신 접종자 완료자에 한해 기존의 인원제한보다 2배로 늘어난 숫자입니다. 그나마 결혼식 예식장은 식사가능 50명보다는 100명이, 식사불가능 100명보다는 200명이 나은 것 같습니다.
백화점 이마트 이런곳은 인원제한이 없었는데 결혼식 돌잔치 이런곳만 인원제한이 있어서 불편하셨던 분들이 조금이나마 거리두기 4단계 인원제한이 완화되어 다행인 것 같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2주간 재연장
- 지역 :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
- 기간 : 2주 동안 ( 10월 4일부터 10월 17일까지)
현재 10월 2주간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를 재연장 한다고 합니다.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를 유지하는 것이죠. 아쉬운것은 10월 가을에만 할 수 있는 지역 축제를 못간다는 것.
10월에 열리는 지역축제의 대부분은 취소되거나 연기되고 혹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환된다고 하네요.
10월에 결혼하시는 분들, 돌잔치 하시는 분들! 비록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가 연장되어 불편한 아쉬운 부분이 있겠으나 백신 패스, 백신인센티브 덕분에 결혼식 인원제한, 돌잔치 인원제한 완화되어 축하드립니다!
많이 힘드셔도 조금만 힘내십시다! 행복한 결혼식, 행복한 돌잔치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