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 안심소득! 안심소득 홈페이지에서 안심소득 신청하세요! 서울시가 3월 18일부터 4월까지 안심 소득 시범 운영 가구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소득이 적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주저 마시고 안심소득에 신청하시면 좋은데요. 지금부터 안심소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안심소득 신청 채널
안심 소득은 모든 가구에 보편적으로 지원한다는 기본 소득의 개념과 달리 소득이 적은쪽에 집중적으로 더욱 지원하겠다는 것이 가장 큰 골자입니다. 안심소득 신청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한데요.
▼안심소득 대상자▼
안심소득 대상자 홈페이지 확인👉🏻 |
안심소득 신청을 할 수 있는 대상자는 누구일까요? 쉽게 생각했을 때 우리나라 국민을 소득으로 쭉 줄을 세웠을 때 딱 가운데 지점 이를 중위소득이라고 합니다. 보편적인 소득에 반도 벌기 힘든 가구가 이번 안심소득 시범 운영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의 수가 많다면 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만약 우리나라 국민의 중위소득이 월 100만 원이라고 했을 때 50만 원 정도도 벌기 힘든 분들이 이번 시범 운영 대상자가 되는 것이죠.
예를 들어 중위소득이같이 100만 원이라고 했을 때, 85% 즉 85만 원의 절반인 42만 5천 원을 서울시에서보장하는 것입니다. 가구인원에 때라 실제로 받게 되는 최대 지원금액은 1인 가구 기준으로 82만6550원입니다.
국민기초생활과 안심소득 다른점은?
현금을 지원해주는 기존의 복지와 뭐가 다를까 많이 궁금해하시는데요. 국민기초생활 보장 제도와 비교해 보면 엄연히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기존의 기초생활 보장제도에서는 재산과 관련한 기존의 복지에서는 재산을 일종의 소득으로 수식에 끼워넣어 소득과 합산했습니다.
그로 인해 대상자에서 탈락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안심 소득에서는 가구의 재산이 3억 2600만인 경우에는 상관없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서 집중적으로 저소득 계층에게 지원이 될 것 같은데요.
자신이 해당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곧바로 안심소득 홈페이지에가서 안심소득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제부터는 안심소득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안심소득 신청방법
안심소득 홈페이에 들어가면 기본정보 입력란에 성명, 휴대폰 번호, 비밀 번호, 비밀번호 재환인 등 총 4가지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이번 안심소득 정책이 칭찬받고 있는 이유는 지원금 신청 절차가 간편해졌습니다. 간단 정보만 입력하면 되니까요. 이덕분에 인터넷 신청에 취약한 어르신들이나 중장년층이 손쉽게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4가지 정보를 기입하면 마우스로 아래를 쭉쭉 내려오세요. 그럼 개인정보 확인란에 체크를 해주시면서 서울시가 내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아래에 기타 고지사항 부분에 '고지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전체동의란에 체크를 해주세요. 이후 확인을 통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안심소득 덕분에 소규모 재산으로 복지 혜택을 못 받는 분들이 사라질 것입니다. 서울시 추정으로는 약 88만 명이 저소득임에도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 분들 또한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기존 복지제도와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 입력란에 이어 나오는 '신청서 작성' 페이지 입니다. 이곳에서 소유하고 계신 본인명의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후 확인을 통해 신청서 내역 확인 페이지에서 제대로 신청 되어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안심소득 홈페이지 신청
<안심소득 신청 홈페이지> 서울시는 안심소득 정식제도를 도입하기 전에 시범 운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3년간 총 800가구의 지원금을 지급하며 지원 가구에 대한 설문을 지속적으로 하게 됩니다. 지원금이 이들의 생활에 어떤 도움을 주고 변화를 주는지 기록하게 됩니다.
그리고 안심소득 지원 가구는 미지급 가구와 비교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안심 소득이 차세대 복지정책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지 확인해 보는 것이죠. 그러니 내가 안심소득 대장자가 된다는 분들은 안심소득 신청하여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